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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매 후 부조화 기대불일치이론
세연티팬티
2019. 10. 2. 03:18
- 구매 후 부조화 기대불일치이론
구매전 기대형성, 제품의 경험을 통해 지각, 제품 성과를 기대수준과 비교 구매후 부조화 귀인이론 기대불일치에 대해 심리학적으로 접근. 소비자행동
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단계. 문제인식. 정보탐색. 대안 평가. 구매. 소비 & 구매후 평가 최적 자극화 이론 사람들은 적정 수준의 활성화를 유지하려고 하며, . 소비자만족과 불만족 기대 불일치 모형. 1 1 구매후 부조화Postpurchase Dissonance. 3. 구매후 행동
불일치 이론은 후에 인지적, 감정적, 속성적 차원을 포함하는 확장된 모델로 발전① 제품성과에 대한 기대expectation 제품의 구매 이전에 소비자가 예상하는 제품 만족은 기대의 결과물이다. 기대불일치 이론Expectancy
행동이 구매한 제품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 구매 후 인지부조화, 기대불일치, 수동적 학습이론에서 행동이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 소비자행동론 제 7장 태도